삼성전자가 국내 최초 스팀 살균 기능이 탑재된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를 4일 홈쇼핑 등 라이브 방송에 선보인다.

바닥·사물·공간 인식 능력을 갖춘 비스포크 AI 스팀은 청소기 한대로 먼지 흡입은 물론 물걸레 청소와 자동 세척, 스팀 살균까지 해주는 로봇청소기다.

이 로봇청소기는 국내 최초로 탑재된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과 고도화된 AI 기능이 특징이다. 물걸레 냄새와 세균 번식을 우려하는 소비자의 고민까지 해결한 것이다.

우선 물걸레를 고온의 스팀과 물로 자동 세척한 뒤 100℃ 스팀 살균을 통해 대장균 등 각종 세균을 99.99% 없앤다. 이후 55℃의 열풍 건조로 물걸레를 말려 냄새를 없애준다.

물걸레는 1분에 170회 회전하며 바닥 오염과 찌든 때를 제거한다. 특히, 청소 중 바닥 오염 구역을 인식하면 알아서 청정스테이션으로 돌아와 스팀으로 물걸레 고온 세척 후 오염구역을 한 번 더 청소한다.

여기에 주변을 알아서 인식하는 AI 기능까지 더해져 세세한 공간도 말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

비스포크 AI 스팀은 전면 카메라 센서를 활용해 다양한 사물을 인식하고 회피할 수 있다. 얇은 휴대전화 케이블이나 매트까지 인식 가능하다.

또한, 5개의 센서로 바닥 환경을 감지하는 ‘AI 바닥 인식’기능으로 마룻바닥과 카펫을 구분해 맞춤으로 청소한다. 마룻바닥은 물걸레로 청소하고, 카펫은 높이에 따라 물걸레를 아예 분리할지 또는 들어올려 청소할지를 판단해 카펫이 젖거나 오염되지 않게 해준다.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는 새틴 그레이지, 새틴 차콜 2종 색상이며, 출고가는 179만 원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비스포크 AI 스팀은 국내 최초로 탑재된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으로 기존 물걸레 로봇청소기의 위생과 관리 문제를 획기적으로 해결했다"며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능으로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로봇청소기 경험을 소비자에 제공하겠다"고 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 출시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 라이브쇼핑과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NS 홈쇼핑, GS홈쇼핑 등 라이브 방송을 통해 비스포크 AI 스팀을 구매한 소비자에게는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를 증정하고 카드 할인, 포토상품평 5만 멤버십 포인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허수빈 기자 soop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