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서 뛰는 김하성(28)이 두 차례 출루에 성공하며 팀 승리에 앞장섰다.

김하성은 4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2024 MLB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홈경기에 5번 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 3타수 1안타 1볼넷으로 활약했다. 여기에 시즌 3호 도루까지 곁들였다.

지난 3일 무안타에 그쳤던 김하성은 하루 만에 안타를 가동하며 시즌 타율을 0.233에서 0.242(33타수 8안타)까지 올렸다.

김하성이 멀티 출루(한 경기 2출루 이상)에 성공한 건 1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전(4타수 3안타 1볼넷 3타점) 이후 사흘 만이다.

1회 2사 1, 2루에서 첫 타석을 맞이한 김하성은 세인트루이스 선발 잭 톰슨과 풀카운트 대결을 벌인 끝에 볼넷을 골랐다.

김하성의 선구안 덕분에 만루를 채운 샌디에이고는 김하성 후속 타자인 유릭슨 프로파르까지 볼넷을 얻어 선취점을 냈다.

3회 두 번째 타석에서는 타구 스피드 시속 169㎞짜리 정타로 안타를 생산했다.

1사 주자 없는 가운데 등장한 김하성은 톰슨의 3구째 포심 패스트볼을 공략, 중견수 앞으로 깔끔한 타구를 보냈다.

김하성은 2루를 훔쳐 팀에 추가 득점 기회를 제공했으나 후속 타자 2명이 모두 삼진으로 물러나 득점은 하지 못했다.

5회에는 KBO리그에서 올 시즌 도입한 자동 볼 판정 시스템(ABS)이라면 나올 수 없었던 삼진을 당했다.

톰슨과 이날 경기에서만 세 번째로 상대한 김하성은 2스트라이크로 몰린 상황에서 바깥쪽 포크볼을 지켜봤다. 스트라이크 존을 벗어난 공이었지만 존 텀페인 주심은 삼진을 선언했다.

김하성은 8회 마지막 타석에서 라이언 페르난데스에게 삼진을 당해 타격을 마쳤다.

샌디에이고는 세인트루이스에 3-2로 승리해 전날 패배를 설욕했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