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부겸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지난 5일 오전 안양 범계역을 찾아 이재정 안양동안을 후보 지원유세를 펼쳤다.

이 후보 측에 따르면 안양동안을 지역은 안양시 3개 선거구 가운데 가장 보수세가 강한 곳으로 꼽힌다.

이 지역은 국민의힘 심재철 후보가 16대부터 20대까지 내리 5선을 지냈지만, 지난 21대 총선에서 이재정 후보가 12.4% 차이로 승리했다.

김 선대위원장은 이날 정권심판론을 꺼내 들며 "7년 전 겨울, 차가운 아스팔트 위에서 온 국민의 땀과 눈물로 지켜낸 대한민국이 윤석열 정권 2년 만에 송두리째 무너지고 있다"며 "윤석열 정권과 국민의힘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감히 입에 담을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대통령이 대파 가격을 몰라 속상한 게 아니라, 가계경제의 고달픔과 애환에 공감하지 못하는 것이 문제다.  압도적 지지로 이재정 후보를 다시 한 번 힘 있는 야당의 대표선수로 키워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재정 후보는 "상대 후보의 반 인륜적 악성 네거티브에 대해 이미 법적조치를 완료했다. 시민들께 부끄럽지 않은 경쟁, 민주주의 가치와 시민의 품격을 지키는 선거가 될 수 있도록 민주당은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평촌신도시 재정비 선도지구 조속 지정 ▶도시브랜드 제고 위해 동안구→평촌구 개명 ▶범계역 공공청사 복합개발 연내 착공 ▶서부선 평촌학원가역 신설 및 호계역 연장 ▶평촌아트홀 전면 리모델링 ▶학원가 청소년쉼터 및 전자책도서관 조성 ▶안양사랑페이(지역화폐) 예산 증액 ▶안양교도소 이전 및 주민중심 부지 개발 등을 약속했다.

안양=이정탁 기자 jtlee6151@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