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가 관광 홍보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문화와 관광자원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스토리형 교구 ‘부천투어마불’을 제작했다.

투어마불은 세계 여행 보드게임 ‘부루마불’을 모티브로 부천의 대표캐릭터 ‘부천핸썹’을 활용한 부천 관광 투어 보드게임이다. 게임판은 부천 8경, 고강선사유적공원 등 부천의 주요 문화관광 시설 16개 칸으로 이뤄졌다.

게임 방법은 참가자들이 직접 ‘부천홍보대사’가 되어 관광 퀴즈 내기, 관리인 임명 등 활동을 하며 가장 많은 수익을 내면 승리한다.

더욱이 시는 관내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내 고장 바로알기 교과서 속 부천여행’ 프로그램을 추진해 참여 학급 학생들에게 투어마불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 밖에도 많은 시민들이 투어마불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 홍보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내 고장 바로알기 교과서 속 부천여행’ 사업은 초등학교 3학년 사회과 탐구학습영역 교과과정 ‘우리 고장 부천’과 연계한 프로그램이다. 관내 초등학교 3학년 학급 중 사전 신청한 10개 교 학생 총 612명이 대상이다. 오는 12일부터 5월 31일까지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부천의 문화와 관광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체험형 교구로 부천 투어마불을 제작하게 됐다"며 "많은 학생들이 게임을 하며 간접적으로나마 부천 곳곳을 경험하고 부천의 주요 관광명소를 배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