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와 보수 성향 정당인 자유통일당이 7일 사표 논쟁을 펼치며 신경전을 벌였다.

강세원 국민의미래 선대위 공보단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국민의미래에 투표하면 사표가 된다는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를 형사고발해 강력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국민의미래에 투표하면 사표가 되니 다른 보수 성향 정당에 투표해야 한다는 허위 사실이 SNS를 중심으로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강 대변인은 "이런 허위 사실은 일부 보수성향 정당이 유권자를 호도해 자신들의 의석을 확보하기 위해 조직적으로 유포하는 것으로 강하게 추측된다"며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고발하는 등 강력 대응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반면 자유통일당은 7일 국민의힘을 향해 "보수 우파 분열 행위를 중단하고, 자유통일당에 총질하지 말라"고 반박했다.

자유통일당 비례대표 1번 후보인 황보승희 의원은 이날 입장문에서 "국민의힘 일각에서 ‘자유통일당을 찍으면 사표가 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황보 의원은 "국민의힘은 지금 상태로는 총선 결과와 관계없이 윤석열 정부는 물론 자유대한민국을 지켜내지 못할 것"이라며 "자유통일당이 윤석열 정부와 자유대한민국 애국 보수를 지켜낼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