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는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마음건강을 치유해주기 위해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에 참여할 시민 24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은 만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양주시 청년을 대상으로 시행되며 별도의 소득(재산) 기준은 적용되지 않는다.

선정된 대상자는 사전, 사후검사를 포함해 3개월간 총 10회의 전문 심리·상담을 제공받으며, 서비스 가격은 A형 회당 6만 원, B형 회당 7만 원으로 이용자는 유형별 서비스 가격의 10%의 금액만 부담하면 된다.

단, 자립준비 청년(만 18세 이상 아동복지시설 만기 퇴소 또는 연장 보호 종료된 자) 및 보호연장아동은 서비스 유형에 관계없이 본인부담금이 면제된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신분증 및 우선순위 확인서류(보호종료확인서)를 구비해 주민등록상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누리집(www.bokjiro.go.kr)을 통해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많은 청년들이 취업, 학업 스트레스,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많은 스트레스와 우울증 등의 문제를 겪고 있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관내 청년들이 정서적 안정과 심리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청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사회복지과  복지기획팀(☎031-8082-5706)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양주=전정훈 기자 jjh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