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지난 7일 오후 5시 하남시 위례 스타필드를 방문해 하남시 현안 해결을 위해 힘쓰는 추미애 하남갑 후보를 적극 지원했다. <사진>

이날 추 후보는 하남 위례 입주자대표단과 함께 4만 하남 위례시민의 염원을 담은 위례 송파 편입 건의서를 이재명 대표에게 전달했다. 건의서에는 총선 이후 하남·송파·성남으로 분리된 행정구역을 서울시 송파구로 편입하는 방법으로 통합을 이루겠다는 내용이 담겼다.

추 후보는 이 대표와 두 손을 맞잡고 "이재명 대표와 위례 송파 편입, 위례신사선 신속 착공, 과밀학급 해소를 적극 추진하겠다"며 "하남의 굵직한 현안을 힘 있고 경험 많은 추미애가 해결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일 잘하는 추미애 후보가 다시 국회에 들어와서 큰일을 하도록 힘을 달라"며 추 후보를 치켜세웠다. 또 "투표하지 않는 것은 중립이 아니라 대의민주주의를 망치는 오만한 세력을 편드는 행위다. 국민을 거역하는 권력에 놀아나지 않는다는 것을 4월 10일 확실하게 증명하자"며 정권 심판을 위한 4월 10일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추 후보는 "저 추미애를 국회로 보내 주신다면 민생을 살리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국회를 만들겠다"며 "하남의 현안 해결을 비롯해 검찰 개혁과 정권 심판을 이뤄 내 여러분의 믿음에 보답하겠다"고 했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