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이 경기도 미래 먹거리인 신성장산업 직업훈련 및 취업지원 사업을 수행할 직업훈련교육 기관과 시·군을 오는 24일까지 공모한다.

9일 일자리재단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 유치를 통한 산업경쟁력 강화 및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인력 양성과 시·군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마련됐다. 대상은 인공지능, 반도체, 바이오헬스, 스마트공장 등 기술혁신이나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지속적인 고부가가치를 달성할 수 있는 4차 산업·기술 분야 산업이다.

공모 분야는 신성장 산업 인력 양성을 위한 ‘훈련 특화 과정’과 시·군 신성장 분야 일자리 마련을 위한 ‘지역 특화 과정’으로 이원화할 예정이다.

‘훈련 특화 과정’은 도내 기관 중 160시간 이상 직업훈련 교육 진행이 가능한 도내 시·군과 산하기관, 도내 공공기관 또는 대학, 비영리단체, 직업훈련기관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지역 특화 과정’은 지역 내 산업수요를 반영한 신성장 일자리 취·창업 프로그램, 인턴지원금 등 취·창업 지원에 대한 제안이 가능한 경기도 시·군 및 산하기관이 대상이다.

재단은 오는 16일 이번 공모에 관심 있는 기관 및 시·군 등을 대상으로 화상 채팅 플랫폼 줌(ZOOM)을 통해 ‘2024년 신성장산업 일자리 시·군 공모사업 설명회’도 실시할 예정이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 확인 또는 설명회 참여 신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경기도일자리재단 남부교육팀(☎031-270-979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웅 기자 woon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