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은 역대 선거에서 가장 중요한 지역이다. 수도권 민심, 그중에서도 경기도 민심이 선거에 결정적 역할을 한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경기도는 지난 20대와 21대 총선 결과, 1·2위 득표율 차가 5%p 이내인 선거구가 20대 14곳, 21대 9곳으로 수도권 중에서도 최대 접전지다. 22대 총선에서도 경기도가 총선 승리의 향방 가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총선 승패를 가를 핵심 변수는 ‘투표율’이다. 그래서 여야를 가리지 않고 경기도민들을 위한 맞춤형 공약으로 경기도 유권자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지속적으로 투표를 독려해 왔다.

그런데 이번 선거는 대외적 경제 여건 악화로 인한 고금리·고물가·고환율로 국민들이 어려운 상황이고, 따라서 민생회복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러한 대한민국과 국민들의 민생회복은 현명한 유권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투표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선거운동 기간 경기도내 모든 후보들이 낮은 자세로 초심을 잃지 않고 더 간절하게 뛰고 또 뛰었다. 선거운동 기간 후보들이 보여준 최선을 다하는 모습과 진정성 있는 자세를 눈여겨보고 어느 후보가 유권자를 위해 정말 필요한 일꾼인지 잘 판단하실 것으로 생각한다.

투표가 경기도 미래를 결정한다. 경기도민의 힘으로, 경기도의 도약과 발전의 밑바탕이 될 소중한 투표권을 행사해 주시기를 다시 한번 간곡히 부탁드린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