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아트센터는 2024 연극만원 시리즈2 ‘컬렉티드 스토리즈’를 오는 19∼21일 선보인다.

연극 ‘컬렉티드 스토리즈’(원작 도널드 마굴리스)는 2명의 여배우가 이끌어가는 2인극으로 스승과 제자 사이인 두 인물의 관계와 감정선을 지적이면서 감성적인 문장들로 섬세하게 표현, 시대와 세대를 초월해 공감하는 이야기를 빈틈없는 서사 구조로 그려낸다.

‘루스’는 까탈스러운 성격의 소유자지만 가르치는 일을 즐기는 50대 유명 단편소설 작가이자 대학교수다. 평소 루스를 열렬히 동경해왔던 대학원생 ‘리사’는 개인 지도 시간에 루스의 집을 방문해 수업을 받고 조교가 되기로 한다. 루스의 지도와 함께 작가로 성장해가는 리사 이들 관계는 사제지간을 넘어 가까운 동료이자 친구 사이로 발전해 간다. 

시간이 흘러 리사의 첫 장편소설 출판기념회가 열리는 날 그 자리에 나타나지 않은 루스는 그날 밤 리사가 루스의 집을 찾고 둘의 관계는 전혀 다른 국면을 맞이한다. 

스승과 제자이자 커리어의 정점에서 내려올 일만 남은 단편 소설 작가와 이제 막 빛이 나기 시작한 신진작가 루스와 리사의 관계는 이러한 표면적 관계 속에서 복잡 미묘한 과정을 거쳐 변화해간다.

그들의 관계 변화는 대화로 예술, 창작, 도덕, 이데올로기, 작품, 개인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로 이어지는 이야기 끝에 두 사람은 각자의 딜레마와 마주하게 된다.

연극 ‘컬렉티드 스토리즈’는 두 인물로 예술과 도덕 그리고 인간 본성과 관계를 깊이 있게 고찰한다.

2016년과 2017년 2023년에 이어 네 번째로 공연되는 극단 기일게의 연극 ‘컬렉티드 스토리즈’는 초재연부터 작품을 만들어온 박선희 연출과 임유영, 정윤경, 윤소희, 이현지 4명의 배우들이 완벽한 호흡과 연기로 관객들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연극 ‘컬렉티드 스토리즈’는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 20일과 21일 오후 2·6시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진행된다. 

공연티켓은 인터파크티켓 홈페이지(tickets.interpark.com)에서 예매하면 된다.

 이인영 기자 li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