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제6회 일상 속 작은 행복 시민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알렸다.

공모전 주제는 ‘인천 시민의 행복과 편익 증진을 위한 생활 밀착형 아이디어’다. 일상생활 속 불편한 점을 해결하는 나만의 아이디어나 시민이 행복한 시를 만드는 다양한 제안을 받는다. 

지난해까지는 인천시민에 한해 아이디어 공모를 받았으나 올해는 제안의 다양성을 위해 인천시민 또는 시에 사업체를 두거나 소재 직장과 학교에 다니는 경우에도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11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시 홈페이지(www.incheon.go.kr), 이메일(pugn12@korea.kr), 팩스(032-440-8714)로 1인당 3건 이내로 제출이 가능하다. 

아이디어는 실시 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및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사업부서 검토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오는 7월 중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우수 제안으로 선정된 제안자(팀)에게는 시장상과 함께 총 500만 원 이내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시 홈페이지 인천소식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현택 시 시정혁신담당관은 "일상 속에서 찾을 수 있는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해주시기 바란다"며 "시민의 행복을 구현하기 위해 우수 제안이 정책에 반영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병훈 인턴기자 jbh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