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 수사를 촉구하며 ‘김 여사 종합 특검법’을 신속히 발의하겠다고 11일 밝혔다.

조 대표는 총선 당선자들과 함께 서울 서초동 대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에 마지막으로 경고한다. 김건희를 수사하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총선에서 확인된 ‘윤석열 검찰독재정권 심판’이라는 거대한 민심을 있는 그대로 검찰에 전하려 한다"며 "검찰의 서늘한 칼날은 왜 윤 대통령 일가 앞에서는 멈춰 서는지 묻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검찰은 이미 김 여사와 모친인 최은순씨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관련해 23억 원의 수익을 거둔 사실을 알고 있다"며 "김 여사가 만약 무혐의라면, 국민과 언론의 눈을 피해 다니지 않도록 억울함을 풀어줘야 하지 않겠느냐"고 꼬집었다.

또 김 여사의 명품백 논란을 거론하며 "검찰은 ‘몰카 공작’이라는 대통령실의 해명에 설득력이 있다고 보느냐"며 "몰카 공작이라면 관련자들을 소환해 조사하고 처벌하면 되고. 그것과 별개로 김 여사도 당장 소환하라"고 압박했다.

그는 "조국혁신당은 22대 국회 개원 즉시 ‘김 여사 종합 특검법’을 민주당과 협의해 신속하게 추진하겠다"며 "검찰이 수사에 나서지 않는다면 김 여사는 특검의 소환조사를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