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은 지난 11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에서 ‘힐링과 행복, 하나 되는 가평농업’을 이끌어갈 신입생 95명을 환영하는 제18회 가평클린농업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서태원 가평군수와 최정용 군의장을 비롯한 농업관련 기관·단체장 등 내빈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년 동안 배우고자 하는 마음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신입생을 응원했다.

클린농업대학 학장인 서태원 군수는 "새로운 도전을 위해 용기 내어 클린농업대학에 입학한 신입생 95명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청년 농업인부터  베이비부머 세대까지 다양한 계층의 분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제2의 인생을 시작한 만큼 앞으로 새롭게 배운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가평특별군의 발전을 위해 앞장서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한편, 가평클린농업대학은 친환경귀농귀촌과 34명, 농촌관광과 37명, 농식품학과 24명의 교육생을 선발했고, 이번 입학식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26주간 주 1회 4시간씩 총 120시간 이상의 교육을 운영하며, 전공·교양·현장학습·실습 등 다양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이원산 소장은 "앞으로도 교육생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식 교육과 새로운 농업기술 및 농업환경 트렌드 변화에 맞춘 다양한 교육을 추진할 것이며, 가평클린농업대학을 통해 스마트한 가평농업·매력있는 가평농촌을 이끌어갈 지역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