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현지시간 16일부터 21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위크·유로쿠치나 2024’에 참가해 디자인 철학과 혁신 가전을 선보인다.

밀라노 디자인위크는 전 세계 2천300여 개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최대의 디자인·가구 박람회이며, 유로쿠치나는 격년마다 디자인위크와 함께 열리는 주방 가전·가구 전시회다.

삼성전자는 유로쿠치나에서 지난 행사보다 확대된 약 964㎡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비스포크 AI’ 가전 라인업과 유럽 시장을 겨냥한 빌트인 패키지를 다양하게 전시한다.

삼성만의 독보적인 AI 기능을 탑재한 비스포크 AI 가전이 스마트싱스 안에서 매끄럽게 연결되며 사용자들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시나리오를 중심으로 소개할 방침이다.

특히, AI 비전 인식 기술이 탑재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7형 터치스크린 기반의 ‘애니플레이스 인덕션’을 통해 주방 공간이 연결되고, 세탁실의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까지 더해 집안 어디서든 타 가전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유럽 소비자들을 위한 빌트인 가전 신제품도 전시한다.

밀라노 디자인위크 2024에서는 미래를 위한 사람과 기술의 이상적 균형을 주제로 ‘공존의 미래’라는 미디어 아트 전시를 선보일 계획이다.

삼성전자 DA사업부 이무형 부사장은 "이번 유로쿠치나는 삼성만의 독보적인 AI가 스크린과 만나 한층 더 강화된 가전 연결 경험을 유럽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자리"라며 "비스포크 AI 가전, 신제품 빌트인 키친 패키지와 함께 유럽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했다.

 허수빈 기자 soop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