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가 주최하는 역대 최대 2024년 K-시흥 채용박람회가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해선 신천역 앞에 있는 대야삼2 어린이공원(비둘기공원1길 6)에서 열린다.

15일 시에 따르면 이번 채용박람회는 시흥시가 최초로 단독으로 주최하는 대규모 행사로 총 68개 기업이 참가한다. 이 중 52개 기업이 현장 면접을 진행하고 16개 기업이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300명 이상의 구직자를 모집한다.

참가기업 중 종업원 수 200명 이상인 기업은 10개 사가 포함돼 있으며 생산직, 품질연구직, 관리직, 사무직 등 8개 이상의 다양한 직종을 대상으로 채용을 진행할 방침이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주변 상권과 협력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상생의 장으로 마련된다. 15개의 다양한 무료 체험 부대 행사(이력서 사진 촬영, 면접 헤어&메이크업, 인생 네 컷, 아로마오일 제작, 디지털 체험 등)를 통해 소규모 축제의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또한 행사에서는 유망 강소기업의 현장 면접은 물론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채용박람회 홍보물의 QR코드에 접속하면 참가기업 확인과 박람회 관련 상세한 내용을 출근하자 플랫폼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엄계용 일자리총괄과장은 ‘역대 최대 2024년 K-시흥 채용박람회’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취업의 기회를 얻고 다양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 시는 시민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안전대책을 마련해 만족스러운 박람회가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흥=이옥철 기자 oclee@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