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선사인 HMM(옛 현대상선)이 급변하고 있는 해운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글로벌 수준의 종합물류기업으로 도약하고자  ‘2030년 중장기전략’을 수립한다.

15일 HMM에 따르면  전세계 경제 둔화와 친환경 규제 강화, 글로벌 선사간 경쟁 등 해운환경의 불확실성이 증대되는 상황에서, 주력사업의 경쟁력과  안정적인 사업 기반 확보를  위한 중장기전략으로, 2024년 92만TEU(84척, 연말 기준)인 선복량을 2030년 150만TEU(130척)로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컨테이너 사업의 경우 글로벌 해운 얼라이언스 재편에 대응하고 핵심사업의 경쟁력 강화,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 노선 다변화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벌크 사업도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수익 확보, 컨테이너 사업과의 균형 성장을 위해 현재 630만 DWT(중량톤수) 36척에서 2030년 1천228만 DWT(110척)로 선대 확장을 추진한다. 

또, 선형별로 경쟁력 있는 선대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한편 국내외 전략화주를 기반으로 영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에 맞춰 신규 터미널 확보 등 물류 인프라를 강화하는 수익 다각화를 추진한다. 이밖에도 미래 신사업 개발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 나갈 방침이며, 갈수록 강화되고 있는 글로벌 환경 규제에 대한 대응력도 높인다. 

HMM은 이 같은 내용을 중심으로 ‘2030년 중장기전략’ 관련 컨설팅을 진행한 뒤, 상반기중 추후 세부 내용을 발표할 방침이다.

배종진 기자 jongjb@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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