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상하수도사업소는  하수도 분야 검침 및 요금 등 시민 불편사항 해결을 위해 찾아가는 야간서비스를 5월부터 추진한다

16일 사업소에 따르면 하수도 사용량 검침·요금 부과 등 각종 하수도 사용과 관련한 시민의 궁금증 및 불편사항을 선제적으로 빠르게 처리하고자  「하수도 민원 야간 방문 예약 서비스」를 시작한다.

주간 검침 방문 시 맞벌이·고령 세대 등 대면이 어려운 가구에 대한 현장 검침이 적시에 이뤄지지 않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검침 오류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하수도 요금 관련 민원사항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했다.

서비스는 민원인으로부터 방문 희망일을 사전 예약·접수 받은 후 담당자가 해당일에 직접 방문해 불편사항 등을 신속히 처리한다.

이와 함께 하수도 누수 관련 안내, 지하수 사용 수용가의 사용료 산정 방법 등 시민이 평소 하수도 사용과 관련해 가질 수 있는 각종 궁금증을 해결해준다.

「하수도 민원 야간 방문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은 누구나 방문을 원하는 일시를 지정해 전화 예약(하수과 ☎031-644-4277)할 수 있으며, 예약 일시에 맞춰 담당 검침원이 수용가를 방문해 하수도 사용 관련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천시상하수도사업소는 민원발생 분야에 대한 수요 분석과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하수도 민원 야간 방문 예약 서비스」 가능 업무를 하수도 업무 전반으로 확대해 지역주민의 생활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