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은 오는 5월 4일부터 6월 28일까지 디자인 관련 미디어교육을 개설, 개강 전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미디어교육은 다양한 디자인 툴을 익히고 창작물을 만들어보는 과정을 마련, 미디어로 직접 창작하고 소통하는 능력을 키우도록 기획했다. 

특히 생성형 AI를 활용해 사진을 편집하고 포스터를 제작하는 등 포토샵 교육도 개설해 운영한다. 

또한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을 대상으로 학교생활에 필요한 감사카드나 시간표 등을 미리캔버스 플랫폼으로 직접 디자인하는 교육과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이 아닌 미니 디지털 카메라로 직접 사진을 찍어보며 카메라를 이해하는 교육도 진행한다. 

5월에는 ▶미리캔버스로 즐거운 학교생활 ▶AI와 미리캔버스로 동화책 만들기 ▶생성형 AI 활용 포토샵 아트웍 ▶수원화성 산책출사 등 4개 교육이 개설된다. 

6월에는 ▶일상을 담는 디지털 드로잉 ▶일러스트로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iMac 활용: 인디자인으로 나만의 책 만들기 ▶똑딱 사진작가 첫걸음 ▶시선을 사로잡는 감성사진 보정법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수강신청은 수원시미디어센터 누리집(www.swmedia.or.kr)에서 확인하면 되며, 수강료는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다양한 실습으로 직접 창작물을 만들어보는 성취감을 느끼고 향후 학업과 업무, 일상생활에서 활용하길 바란다"고 했다. 

 이인영 기자 li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