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오는 25일까지 2024년 상반기 신규 가상오피스 입주 기업을 모집한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가상오피스 지원사업은 에코 디자인 및 에코 콘텐츠 분야의 예비창업자와 창업 5년 이내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비상주 사업자등록 주소지를 무상 지원한다.

이번 가상오피스 모집 대상 기업은 25개 사 내외이며, 선정된 기업은 5월부터 사업자등록 주소지를 지원할 예정이다. 광명시민이거나 광명시 소재 기업이면 가점이 주어진다. 지원 기간은 12개월이며, 매년 성과 조사를 통해 최대 3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가상오피스 신청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5년 이내 기업은 광명시 누리집(gm.go.kr) 고시공고 또는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홈페이지(www.gm.go.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gmghub@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상반기 업사이클 문화산업 클러스터로 확대 이전 예정인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전도유망한 에코 디자인 및 에코 콘텐츠 분야의 기업을 대폭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창업 공간이 필요한 에코 디자인, 에코 콘텐츠 분야의 기업 및 개인은 커뮤니티 공간과 코워킹스페이스, 공유주방 등의 시설을 이용 및 활용할 수 있다.

앞으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관내 업사이클, 에코디자인 및 콘텐츠 분야 기업을 발굴하고, 기업 가치를 높이기 위해 창업교육, 멘토링, 공모전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02-2680-0757)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