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욱이 모처럼 일을 낼 전망이다. 그가 출연한 KBS 2TV 미니시리즈 '오!필승 봉순영'(극본 강은경, 연출 지영수)이 방송 2주 만에 23.1%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시청률 두 조사기관인 닐슨미디어리서치와 TNS미디어코리아 모두 똑같은 수치다.

이는 늘 MBC와 SBS의 사극과 시대극에 밀려왔던 KBS 월화드라마가 두 방송사를 압도하기는 근래 드문 일이다.

'오! 필승 봉순영'의 선전에는 안재욱의 활약이 가장 눈에 띈다. 안재욱은 한때 식상하기까지 했던 비슷한 패턴의 연기에서 벗어났다. 좌충우돌하면서도 때론 귀엽고, 때론 진심으로 상대역인 채림 앞에 서 있다.

전작 '천생연분'부터 조금씩 어깨에 힘이 풀리더니 '오!필승 봉순영'에서는 마음껏 '놀기' 시작한 것. 안재욱은 "내가 편하게 연기할 수 있는 캐릭터를 만났다.이제 가식적 인물을 연기하고 싶지 않다"며 "감독님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순수하면서도 패기에 찬 오필승이란 인물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말했다.

'저 푸른 초원 위에'이후 모처럼 국내 드라마에 출연한 채림도 결혼 후 달라진 면모를 보이고 있다. '예쁜 척'하려는 연기톤에서 벗어나 머리를 풀어헤치고 막무가내로 소리지르는 등 우아함과는 거리가 먼 자연스러운 설정으로 시청자들을 편안하게 한다.

안재욱과 '엄마야 누나야'에서 호흡을 맞춘 박선영도 안재욱을 그림자처럼 보살피는 배역을 맡아 매력있는 캐릭터로 설정해가고 있다. 다른 역을 해도 매번 비슷한 역할을 연기하는 듯 보이는 류진이 아쉬움으로 남는다.

'오!필승 봉순영'은 코믹 멜로 드라마다. 마치 '사랑을 그대 품안에'와 비슷한 구도. 신데렐라 대신 왕자가 있고, 여자 주인공은 백화점 점원에서 시대 변화에 맞춰 할인점 직원으로 바뀌어 있다.

권해효, 박광정 등 연극 배우 출신 조역들이 감초연기를 했듯이 연극계 간판 배우 강신일이 그 역할을 하고 있다.

3회가 끝나고 난 후 타이틀이 올라갈 때 과거에 벌어졌던 일을 흑백화면으로 보여주고, 간혹 등장하는 빠른 편집이 참신하다.

'어느날 눈 떠 보니 재벌가의 후계자가 돼 있더라'는 황당한 설정이 메시지를 던져주는 데는 빈약하지만 마치 로또처럼 누구나 한번쯤 인생의 대박을 꿈꾸는 허황된 욕심을 채워주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