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관련 솔루션 전문개발업체인 나루기술(주)은 지난 5일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사업으로 개발한 웹 통합 관리 시스템인 `iA-캔버스'와 기업의 자재 절단 패턴의 최적화를 찾아주는 솔루션인 `OCD', 통합생산실행시스템인 `나루MES' 등 4종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유비바인더
 
웹 기반의 통합관리 시스템으로 업무용 서버와 중요 단말 PC와 네트워크 장비, 전원 보호용 장비, 교환기, 항온 항습기 등의 장비에 대한 모든 상태를 감시·제어할 수 있도록 돼 있다. 이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재해에 대비하는 것은 물론 효율적인 유지보수도 가능한 시스템이다.
 
유비바인더 제품을 적용할 수 있는 분야는 산업자동화를 비롯해 전력감시, 빌딩 자동화, 공장자동화 등 산업 전분야에 걸쳐 인터넷과 인트라넷을 통해 기업에 분산돼 있는 모든 시스템과 설비를 원격 감시할 수 있다.
 
◇OCD(Optimal Cutting Designer)
 
기업의 2차원 자재절단 패턴의 최적화를 찾아주는 프로그램으로 가구, 종이, 철판 등 직사각형 형태의 원자재를 수작업으로 절단하는 것보다 80% 이상 시간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복잡한 절단의 패턴도 일반 PC를 이용해 5분만에 제작할 수 있다.
 
기존 외국제품에 비해 원자재 사용률을 평균 4% 줄일 수 있으며 적용분야 역시 팔래트, 컨테이너, 자동설비인 CNC장비와 인터페이스, 기존 생산정보시스템과 완벽한 연동이 가능하다.
 
◇나루 MES(생산실행시스템)
 
중소기업에 적합하도록 개발된 통합 생산실행 시스템으로 제품 수주에서 생산, 출하에 이르기까지 생산의 최적화를 위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설비의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할 수 있도록 돼 있어 불량률을 최소화할 수 있다.
 
MES는 자동차, 반도체, 전자, 식품제조, 제약, 화학, 항공, 섬유 및 철강 등 제조산업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