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퀸' 박지은(25·나이키골프)이 시즌 최종전에서 올해 3번째 우승컵과 함께 시즌 평균 최저타수를 기록한 선수에게 주어지는 베어트로피를 동시에 노린다.
 
18일(한국시간)부터 4일간 미국 플로리다주 웨스트팜비치의 트럼프인터내셔널골프장(파72·6천506야드)에서 열리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ADT챔피언십(총상금 100만달러)에 출전하는 박지은의 목표는 물론 우승이다.
 
첫 메이저대회 타이틀을 차지한 데 이어 처음으로 고국 무대 우승과 데뷔 이후 처음으로 시즌 1승 징크스까지 날려버린 박지은은 내친 김에 자신의 시즌 승수를 3승으로 늘린다는 야심이다.
 
7승을 올리며 상금왕을 굳힌 `지존' 아니카 소렌스탐(스웨덴)을 따라 잡기에는 너무 늦었지만 상금 2위와 다승 2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라도 박지은에게는 이번 대회 우승은 꼭 필요하다.
 
시즌 상금 151만221달러의 박지은은 로레나 오초아(멕시코)에 7만2천647달러차로 쫓기고 있어 오초아에게 우승을 내줄 경우 상금 2위가 위태롭다.
 
이와 함께 박지은은 생애 첫 `시즌 타이틀'인 베어트로피에도 잔뜩 눈독을 들이고 있다.
 
시즌 평균타수는 선수들의 실력을 가장 정확하게 반영하는 통계로 이 부문 1위에게 주어지는 베어트로피는 정상급 선수들이 가장 탐내는 상 가운데 하나.
 
현재 박지은은 시즌 평균타수 부문에서 소렌스탐(68.69타)에 이어 2위(69.86타)를 달리고 있지만 소렌스탐이 베어트로피 수상 자격 가운데 연간 70라운드 이상 출전 조항을 충족시키지 못해 수상이 유력하다.
 
그러나 이 부문에서도 오초아가 69.90타로 바짝 뒤쫓고 있어 이번 대회에서 부진했다가는 역전을 허용할 수도 있어 방심할 수 없는 상황.
 
특히 오초아는 박지은의 텃밭이던 `버디퀸' 타이틀을 빼앗아간 상대로 박지은의 베어트로피에 대한 집념은 한결 더하다.
 
그러나 박지은의 우승 길목은 험난하다.
 
무엇보다 이 대회가 시즌 상금랭킹 30위 이내 선수만 출전하는 `올스타전' 성격이라 경쟁자들이 모두 만만치 않다는 사실이다.
 
특히 2002년 우승에 이어 작년 준우승을 차지한 소렌스탐의 출전이 부담스럽다.
 
또 작년 이 대회 챔피언이자 올해 US여자오픈 등 3승을 수확한 말론, 그리고 올들어 부쩍 기량이 향상돼 3차례 우승컵을 차지한 크리스티 커, 오초아 등도 쉽지 않은 상대들이다.
 
그리고 한희원(26·휠라코리아), 안시현(20·코오롱엘로드), 장정(24), 박희정(24·CJ), 김초롱(20·크리스티나 김), 송아리(18·빈폴골프) 등 고국 동료 선수들도 경계대상이다.
 
한편, 상금 7위 김미현(27·KTF)과 9위 박세리(27·CJ)가 출전을 포기함에 따라 31위 스테이시 프라마나수드(미국)와 32위 셰리 스테인하워(미국)가 행운의 출전권을 얻었다.

SBS골프채널이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4라운드를 모두 생방송으로 중계한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