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가 약할수록 최고 수준의 집중력을…' 해외파 태극전사들의 전원 합류로 베스트 11의 `톱니바퀴'를 맞춘 본프레레호가 17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몰디브와의 2006독일월드컵축구 아시아 2차예선 마지막 결전을 하루 앞두고 16일 오후 `약속의 땅' 파주 NFC(대표팀 트레이닝센터)에서 비가 흩뿌리는 가운데 마지막 훈련을 실시했다.
 
태극전사들은 장시간의 비행을 뒤로 한 채 하루만에 시차 적응을 끝내고 본격적으로 합류한 유럽파 이천수(누만시아), 박지성, 이영표(이상 PSV에인트호벤), 설기현(울버햄프턴)과 발을 맞추며 몰디브의 밀집수비를 뚫을 공격 비책을 연마했다.
 
이기고 있어도 계속 골을 넣겠다며 `무제한 골' 선언을 한 본프레레 감독은 설기현-안정환(요코하마)-이천수를 전방에 삼각편대로 배치한 다음 박지성-김두현(수원)에게 2선에서 실탄을 지원토록 하는 공격 전략의 완성도를 강조하며 `마지막 1인치'의 정확성을 위해 최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해줄 것을 태극전사들에게 주문했다.
 
박지성은 “상대가 약체이지만 모든 경기에서는 집중력이 결국 골을 넣느냐, 못넣느냐를 좌우한다”며 “집중력이 곧 골 결정력이라는 각오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베트남, 레바논과의 2차례 예선전에 갑작스런 부상으로 뜻하지 않게 본프레레호에 승선하지 못했던 박지성은 “단 한번의 찬스가 찾아오면 반드시 골을 넣을 수 있도록 정신 상태를 가다듬고 최대한 집중력을 높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대표팀에서 최근 골맛을 보지 못하고 있는 안정환은 “원톱이든 스리톱의 일원이든 감독님의 지시에 따라 움직이는 것”이라고 전제한 뒤 “문제는 쉬운 찬스가 났을때 그 찬스를 절대 놓치지 않도록 집중력을 발휘하는 것”이라며 마음을 다잡았다.
 
안정환은 “상대가 약체이고 밀집수비로 나올 게 뻔하기 때문에 우리로서는 더욱 세밀한 움직임이 필요하다”며 집중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한 뒤 그라운드로 뛰쳐나갔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