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앙도서관은 지역주민과 배우는 즐거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다양한 평생학습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회원을 모집한다.

2005년 상반기에 운영될 평생학습교실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여가선용 및 취미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서예반, 동양화, 수필반, 사진반, 퀼트반, 비즈공예, 수지침, 글사랑주부독서회, 독서지도사, 동화구연가과정의 일반교양강좌가 있으며, 생활에 필요한 정보활동을 스스로 행할 수 있는 이용능력을 길러주는 컴퓨터강좌로 50세 이상을 위한 실버컴퓨터교실도 운영한다.

또한 세계화시대에 발맞추기 위한 어학강좌로 일본어, 중국어회화반을 운영하며 특히, 우리도서관의 아동실의 많은 영어동화책을 활용하기 위한 영어동화책읽기반(초등, 유아부)도 운영한다.

그리고 어린이들의 올바른 독서습관과 창의력향상을 위한 글방아, 글동무 독서회와 해리포터마술교실, 어린이서예교실, 종이공예, 전자과학교실, 어린이한문교실, 어린이미술교실, 동화구연 등의 초등학생 강좌와 유아(만 5세)를 위한 동화구연과 유아미술 프로그램이 있다.

모집인원은 각 강좌별 30명씩(영어책읽기반은 20명)이며 신청접수는 2월14~18일까지 직접방문 및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선착순 접수한다.

3월8일부터 강좌별로 개강하고 수강료는 무료이다.

자세한 문의는 인천중앙도서관 평생교육운영과(☎420-8420)로 하면 된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