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경기신용보증재단 모 지점 100억 부정대출사건을 수사중인 성남중부경찰서는 부정대출에 대해 경기신용보증재단측이 감사를 소홀히 한 부분을 확인, 관련자들의 연루 여부를 캐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경찰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해 3월5일 부패방지위원회에 제보된 모 지점의 비리에 대한 조사를 경기신용보증재단에 요구하고 필요할 경우 수사를 의뢰토록 공문을 보냈다는 것.
 

경기신용보증재단은 그러나 부정대출을 주도한 모 지점 보증담당과장 A(42)씨에 대해 3∼4차례 조사한 뒤 `금품수수 사실을 확인할 수 없다'고 같은달 23일 경기도에 회신했다.
 

이 과정에서 경기신용보증재단은 A씨 외에 대출자 등에 대한 조사는 전혀 하지않은 것으로 확인됐으며 A씨는 같은달 26일 사표를 제출했다.

경기신용보증재단 관계자는 “부방위에 제보한 사람의 주거가 부정해 대질조사를 할 수 없었고 음해성 제보도 많아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경찰이 이 지점에 대한 수사에 본격 착수한 것은 지난해 9월이라 경찰이 따로 제보를 받지 않았다면 사건의 전모가 숨겨진 채 일부나마 부정대출 자금을 회수하지 못했을 것이라는 지적이다.
 

경찰 관계자는 “경기신용보증재단 감사 관계자의 연루 여부와 직무유기 부분에 대해 수사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 지점 보증담당과장 A씨는 지난 2003년 1∼12월 브로커와 짜고 위조된 대출관련 서류를 이용, 100억원의 창업자금을 200여명에게 부정대출해주고 수수료로 5억원을 챙긴 혐의로 27일 구속됐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