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서울랜드는 을유년(乙酉年) 설날을 맞아 명절 분위기에 흠뻑 취해볼 수 있는 다양한 설맞이 행사를 마련했다.

2005년 서울랜드 설날 이벤트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바로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행사가 다양하다는 것. 민속놀이 한마당, 민속악기 체험마당, 인간 닭싸움 대회, 황금달걀 이벤트 등 풍성한 참여 행사와 뿌리패 예술단의 환상적인 타고공연이 관람객을 기다린다.
 

▶닭띠해맞이 특별 이벤트=서울랜드는 을유년 닭띠해를 맞아 오는 2월13일까지 닭띠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서울랜드 자유이용권을 정상가보다 50%나 싸게 구입할 수 있는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닭과 관련된 OX퀴즈도 풀고 닭싸움도 벌일 수 있는 `인간 닭싸움 대회'와 금 1돈의 행운을 얻을 수 있는 `황금 달걀을 잡아라' 행운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세계의 광장에서 진행되는 `인간 닭싸움 대회'는 닭과 관련된 OX퀴즈를 통해 살아남은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서울랜드 빅5 이용권 등 상품도 푸짐하다.〈2월 8~13일·오후 3시〉
 

`황금 달걀을 잡아라' 이벤트는 2005개의 달걀 중 금 1돈의 황금반지가 들어있는 달걀을 찾아내는 행운 이벤트로, MC의 진행으로 세계의 광장에서 펼쳐진다. 〈2월8~13일·오후 1시〉
 

▶특별 민속 공연과 관람객 참여 이벤트=서울랜드는 퓨전민속 예술단인 `뿌리패'를 초청해 2월9~13일까지 타고 공연을 선보인다. 특히 야간 공연에서는 화려한 조명과 특수효과, 불꽃놀이가 빚어내는 신비롭고 환상적인 분위기가 웅장한 대북, 모듬북 연주와 어우러져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것이다. 〈오후 3시, 7시30분·분수무대〉

고유 민속놀이 체험행사인 `민속놀이 한마당'에서는 대형 윷놀이, 투호놀이, 민속 널뛰기, 굴렁쇠, 연날리기,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을 온가족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관람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제기차기, 투호놀이 깜짝 대회를 열어 기념품도 제공한다. 〈2월8~13일·오전 11시~오후 5시·빨간 풍차 주변〉
 

장구, 꽹가리, 징, 소고, 북 등 사물놀이 악기들을 연주해볼 수 있는 `민속 악기 체험마당'에서는 강사의 지도를 받으며 악기 연주와 상모돌리기 체험을 직접 해볼 수 있어 풍물놀이에 관심 있는 관람객들에게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2월9~10일·낮 12시~오후 5시·연꽃분수 주변〉
 

이외에도 신년운세, 토정비결, 사주팔자, 궁합 등을 점쳐볼 수 있는 `사주 공간'과 새, 꽃 등 다양한 그림을 그리면서 글씨로 형상화하는 `혁필'로 새해 가훈을 쓰는 행사도 마련돼 있다.

〈2월8~10일·낮 12시~오후 5시·삼천리 동산〉
 

▶쌩쌩~ 눈썰매장! 꽁꽁~ 얼음썰매장!=설날을 맞아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도 좋지만 겨울에는 역시 하얀 눈밭을 질주하는 눈썰매와 꽁꽁 언 얼음 위를 누비는 얼음썰매가 최고.

서울랜드 눈썰매장에는 플라스틱썰매와 튜브썰매 두 종류의 눈썰매를 구비하고 있다.
 

빠른 스피드를 자랑하는 플라스틱 썰매는 특히 올해 썰매 앞, 뒤 부분에 고무쿠션을 덧대어 안전하게 마음껏 스릴을 즐길 수 있다. 튜브썰매는 플라스틱보다는 빠르지는 않지만 안락감을 전해주는 푹신함에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좋다.

베니스 무대 뒤편에 자리 잡은 얼음썰매장은 예년보다 넓어져 보다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200여개의 민속썰매를 무료로 대여하고 있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