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아인스월드는 올 설 특집 행사로 오는 8~13일까지 `설날맞이 전통 민속놀이 체험마당 및 전통 떡메치기 행사'를 개최한다.

아빠, 엄마와 함께 직접 팽이 및 연과 제기를 실제로 만들어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어서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는 점차 잊혀져가는 우리나라의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 밖에 우리나라의 색과 선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한지 공예를 통해 스탠드 등 연필꽂이 등을 만들 수 있는 체험의 장도 마련된다.

전통 떡메치기는 행사기간 중 매일 1시, 3시 두 차례에 걸쳐 직접 떡메를 쳐 볼 수 있는 기회와 즉석에서 인절미를 만들어 나누어 먹을 수도 있다. 이와 함께 전통 민속놀이인 투호, 윷놀이, 제기차기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아인스월드는 2005년 특집 행사로 오는 6월 말까지 `이집트 문명전' 특별전시회를 영상관 내 전시실에서 무료로 열고 있다.

이번 고대 이집트 `유물', `풍물' 그리고 `이벤트'를 통해 먼 나라 이집트와 그 고대 문명의 세계를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고대 이집트 유물전은 이집트 문명의 최절정의 파라오인 람세스 2세의 조각상과 이집트 최고 미인으로 일컬어 지는 네페르티티의 두상 그리고 투탕카멘, 이집트 사후 세계와 신들의 이야기를 표현한 전시물, 다양한 파피루스, 오벨리스크 등 총 20여점의 전시를 통해 문명 발상지로서의 이집트와 그 신비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문명전 특별전시회에서는 파피루스에 상형문자로 내 이름 새기기, 피라미드 안에서 사진찍기, 이집트인들의 손금보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준비된다.

자세한 문의는 아인스월드(☎032-320-6000)나 홈페이지(www.aiinsworld.com)를 참조하면 된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