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한국민속촌에서는 닭의 해 을유년 설 명절을 맞아 연휴기간인 8~13일까지 민속촌을 찾는 내.외국 관광객들이 우리나라의 전통생활을 몸소 체험하면서 새해 소망을 열어 갈 수 있는 특별행사를 개최한다.

가족과 함께 훈훈한 명절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설 특별행사로 여러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닭 몰이 대항전, 닭띠 생 관람객에게 복 주머니 나눠 주기, 가족 대항전 대형 윷놀이 한판 등 흥과 멋이 있는 설날 행사를 준비했다.

또 한국민속촌 공연단이 펼치는 농악공연을 비롯해 널뛰기 공연, 줄타기 공연이 매일 2회 있고, 옛 조상들의 전통혼례 공연도 펼쳐지며 이와 함께 어울리는 설날 행사로 이천거북놀이, 황해도 굿판을 관람객이 함께 참여하며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하고 있다.

설날의 다양한 세시풍속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추억속의 설날 행사에는 새해 설날 만두 빚기, 복 떡 만들어 먹기를 비롯해 지신밟기, 정초고사, 송구영신 연 만들기, 복조리 무료 만들기, 소원성취서낭제, 달집태우기 등 다양한 세시풍속체험행사가 마련돼 있다.

이외에도 가족이 함께 즐겨보는 전통 겨울 생활 체험을 비롯한 다양한 전통생활체험마당과 온돌체험, 화롯불 체험, 고구마 굽기, 널뛰기, 제기차기, 팽이치기, 얼음썰매타기 등을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마당도 마련돼 있다.

문의:한국민속촌 홈페이지 www.koreanfolk.co.kr, ☎(031)288-2941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