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온 파이어 (SE. DVD)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의 덴젤 워싱턴과 영화 아이 엠 샘의 천재 아역 스타 다코타 패닝의 나이와 경력을 초월한 완벽한 연기 호흡이 돋보이는 영화.

토니 스콧 감독의 해설과 함께 감상하는 14개의 삭제된 장면, 피타의 유괴 장면에 관한 토니 스콧 감독의 스토리보드 등이 포함돼 있으며, 기존의 DVD 기능에 컴퓨터에서 영화 전반에 걸친 듣기, 읽기, 받아쓰기 등 영어 학습 기능이 추가됐다.

연인 (한정판. DVD)

중국 당나라말을 배경으로 유덕화, 장쯔이, 금석무의 애절하고 비장한 사랑이야기.

모란방의 기녀 등 12개의 씬 셀렉션과 메이킹 다큐멘터리는 물론 촬영 에피소드와 시나리오에 대한 소개 등이 포함돼 있다.

신비롭고 화려한 색감과 그림 같은 액션, 바람을 가르는 비수의 소리까지 담아낸 뛰어난 음향효과가 돋보이는 작품.

킹 아더 (SE 무삭제판. DVD)

제작자 제리 브룩하이머와 안톤 후쿠아 감독을 포함한 주요 제작진과 아더왕 역의 클라이브 오웬, 기네비어 역의 키라 나이틀리 등 주요 배우들의 인터뷰로 제작 과정 및 촬영 당시 에피소드들에 대해서 자세히 들려준다.

안톤 후쿠아 감독의 음성해설과 함께 극장에서 보았던 영화의 엔딩 장면이 아닌 랜슬롯의 무덤을 배경으로 촬영된 또 다른 엔딩 장면을 감상할 수 있다.

여선생 VS 여제자 (비디오)

지난 한 해 영화 범죄의 재구성으로 국내 영화제 여우조연상을 휩쓴 염정아의 대 변신이 볼만한 영화.

전작 선생 김봉두의 후속편이라는 이야기까지 들릴 정도로 여선생 VS 여제자에서는 장규성 감독의 학교와 선생님, 아이들에 대한 애정이 다시 한 번 되풀이된다.

그러나 세상에 대한 따뜻한 시선을 유지하는 변치 않는 성실함은 여전하다.

나비효과 (비디오)

영화는 카오스 이론을 접목시켜 한 순간의 선택이 한 사람의 운명을 얼마나 극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지 그 무서운 진실을 충격적인 영상으로 표현했다.

주인공 에반이 시공간을 넘나들면서 자신의 과거를 바꿔 어긋난 기억의 조각들을 맞춰 나간다는 이야기를 큰 줄기로 해 예측할 수 없이 변화하는 다양한 현재의 모습들이 가지처럼 뻗어나간다.

터미널 (비디오)

영화는 우여곡절 끝에 JFK공항에서 9개월을 지내야만 했던 어느 남자의 이야기다.

캘리포니아이 팜데일 1천700평의 거대한 부지에 200여명의 인력을 투입, 20주 동안의 작업을 거쳐 `진짜보다도 더 진짜 같은' 제2의 JFK 공항을 만들어 촬영했다.

1988년 입국에 관한 서류를 분실, 파리 드골 공항에서 11년 간 기다려야만 했던 인물 메르한 카리미 나세리의 이야기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