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오는 19일 오후 2시 중앙공원에서 열리는 제6회 전통 민속놀이 경연대회의 연날리기 등 4개 종목에 참가할 어린이, 청소년 및 단체, 시민 등 참가자를 모집한다.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시민화합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이 대회는 (사)한국민속놀이문화협회 경기중부지부(지부장 정연훈)에서 주최하고 시 후원으로 열리며, 시 거주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 우리고유의 연날리기, 팽이치기, 제기차기, 줄넘기 등 민속놀이로 미풍양속을 배울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경연방법은 연날리기는 제한된 시간 내에 연줄을 풀어 가장 높이 연을 날린 연을 선정하며, 팽이치기는 팽이를 돌려서 오랫동안 돌리는 사람을, 제기차기는 제기를 많이 차는 사람을, 줄넘기는 줄넘기를 오래 넘는 사람을 1개조 20명씩 선발, 진행방식은 1개조 5명씩 선발하는 토너먼트방식으로 경기가 각각 진행된다.

시상은 종목별로 최우수, 우수상, 장려상 등 각각 시상되며, 연날리기 최우수선수는 시 자매도시인 중국 웨이팡시에서 오는 4월19~25일까지 열리는 국제연날리기 대회 참가 특전이 주어진다.

특히 행사당일 열리는 사물놀이, 줄넘기시범, 마술공연 등 흥겨운 놀이공연과 풍성한 볼거리가 제공되며, 행사당일 현장신청도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거주 동사무소나 시청 문화예술과(☎389-2062.4)로 문의하면 된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