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가 관내 음식점 가운데 깨끗하고 친절한 음식점을 선정, 각종 지원 및 홍보 등 인센티브를 제공, 다시찾는 음식점 육성차원의 `깨끗하고 친절한 음식점' 선정사업을 실시한다.

추천기간은 올 한 해 연중 실시하며 추천대상은 연수구 소재 일반음식점을 방문한 후 업소의 시설이 깨끗하고 종사자가 친절해 많은 사람에게 알려 칭찬하고 싶은 업소 및 영업주, 종업원 등을 추천하면 된다.

추천방법은 우편 및 구청 환경위생과에 직접 방문, 추천할 수 있으며 팩스(819-2628) 또는 연수구청 홈페이지(http://yeonsu.go.kr)내의 `공지사항' 및 팝업메뉴에서 `우리구의 깨끗하고 친절한 음식점 선정 안내' 추천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dm0408tiajang@yeonsu.go.kr)로 제출하거나 `참여마당'내 `자유마당' 및 `칭찬합시다'에서 추천할 수도 있다.

한편 연수구에는 한식업소 884곳을 비롯, 중식업소 76곳, 분식 197곳 등 2천여곳의 일반음식점이 있으며 특히 연수2동에 482곳, 연수1동 342곳, 옥련1동에 340곳 등 지역별로 다양한 음식점이 있다.

구 관계자는 “선정업소에 대해서는 업소 홍보물 제작 부착(표지판 등) 및 위생용 물품 지원과 시설 개·보수비·환경개선자금 우선 융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며 추천자에게도 5천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증정되는 만큼 구민들의 적극적인 추천을 당부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