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과천시립청소년교향악단 제11회 정기연주회가 오는 12일 오후 7시30분 `러시아 음악여행Ⅱ'을 주제로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과천시립청소년교향악단은 창단 이래 제3회 정기연주회를 시작으로 세계음악여행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각 나라별 음악적 특색을 소개하고 연주하는 등 교육적 의미를 부여하는 음악회로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공연의 1부는 러시아의 국민학파 작곡가인 림스키코르사코프의 스페인 기상곡으로, 강렬한 스페인의 정서를 배경으로 해 관현악의 색채적인 효과를 철저히 구사한 작품으로 특별한 내용이 있기보다는 들어서 즐거운 음악이다.

또한 현실적이며 투명하고 색채감이 풍부한 서정적 작곡가로 알려진 러시아의 대표적 작곡가 쇼스타코비치의 피아노협주곡 1번은 전악장(4악장)에 걸쳐 피아노와 트럼펫의 강렬함과 곡예와 같은 사운드가 우리 귀에 익은 리듬이 반복되며 연주될 것이다.

이날 협연은 이화여대 교수로 국내정상급 피아니스트 계명선과 함께 한다.

2부는 35세의 나이로 단명한 칼리니코프의 교향곡 1번으로 러시아 민족 특유의 리듬을 가진 화려하고 변화무쌍한 음악으로 강한 민족성을 나타낸 작품이며 특히 4악장의 피날레는 역작이라 할 수 있다.

가을의 끝자락을 광활한 대지의 숨결이 느껴지는 러시아 음악과 함께 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번 공연은 일반 5천 원, 시립예술단문화가족 및 학생은 2천 원이며, 문의는 시립예술단 사무국(☎02-500-1400, http://www.artgccity.net), 티켓구입 및 문의는 시립예술단 사무국, 티켓링크(☎1588-7890, http://www.ticketlink.co.kr)로 하면 된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