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28일 수원 수일고 시청각실에서 지역교육청 장학담당장학사와 고교 지역별 협장교 교감, 장학요원 및 중등교육과 장학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활동 관련 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는 2005학년도 ‘희망경기교육 구현’과 변화·혁신을 주도하는 장학지도의 결과를 중심으로 반성 및 평가와 각 지역교육청 담당장학사와 협장교 교감의 우수 장학활동에 대한 사례발표가 열렸다.
 
김성기 교육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2006학년도는 민선 5대 김진춘 교육감의 정책을 안정적으로 실행해 희망경기교육 구현의 탄탄한 기반을 다지고 글로벌 인재육성의 가시적 성과를 거양하는 해로 정착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각 협장고교 교감과 지역교육청 장학사들의 우수교육활동 사례발표의 시간을 갖고, 다른 학교의 우수사례를 자기 학교에 적용하기 위해 깊은 관심을 보였다.
 
회의에 참석했던 한 협장고교 교감은 “학교경영, 교육과정 운영, 자율장학 활성화, 학교평가 우수 사례, 요청장학 및 컨설팅 장학 활동 등 학교 교육활동 전반에 관한 사례발표를 통해 서로 공감하고 정보 공유의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도 교육청은 앞으로 2006년 장학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각종 장학활동 우수 교원 및 학교에 대한 표창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