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자리잡은 한국인들 = 우길-한명희 지음. 해외에서 탄탄한 기반을 잡아 성공한 삶을 살고 있는 교민들을 찾아나서 그들의 삶의 이야기를 전하는 우길씨부부가 쓴 '중국 속 한국인 보고서'.

25만명이 넘는 한국인이 둥지를 틀고 있는 중국에서 저자들은 200여 교민을 만났다. 그리고 비장한 각오로 자신의 영역을 일궈가는 그들의 좌절과 희망의 역정,실패와 성공의 비결을 들려준다.

우길씨는 지난 8월 남태평양에 살고 있는 교민들의 도전과 성공의 이야기를 담은 「한국을 떠나 성공한 사람들」(전2권)을 펴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금토刊. 320쪽. 9천500원.

▲여자가 마흔 전에 내려야 할 10가지 결단 = 티나 테시나ㆍ엘리자베스 윌리엄스 지음. 김민희 옮김. 여성문제 전문가인 두 저자는 오랜 상담경험을 바탕으로 여성에게 행복을 가져다주는 결정적 요소는 효과적이고 현실적인 결정을 내리는 능력이라고 결론내린다.

특히 여성들은 그들을 옭아매는 '문화적 편견' 때문에 현명한 결정을 내리기가 쉽지 않은데, 예컨대 오프라 윈프리, 바브라 스트라이샌드, 힐러리 클린턴 등도 무난한 역할 이상의 능력을 펼치면서 사업적, 정치적으로도 현명한 결정을 내렸는데도 어김없이 외부의 비난을 받아왔다는 것.

이 책은 이러한 외부의 따가운 시선으로부터 자유로운 채 개인적, 직업적, 재정적 상황을 개선하려는 여성들을 위해 기획됐다.

저자들은 여성들이 어떻게 하면 분별력 있는 선택을 하고 현실적인 목표와 우선순위를 세울 수 있는지, 일과 여가의 균형을 찾고 재정적인 안정을 도모할 수 있는지 등 열 가지 문제를 여덟 여성의 사례를 중심으로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이레刊.304쪽. 9천800원.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