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부천시는 가정환경이 불우하거나 학업 및 예·체·기능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학생들을 지원하는 부천시장학생을 선발한다고 6일 밝혔다.
 
선발인원은 110명(고등학생 90명, 대학생 20명)으로 3개 분야인 성적우수분야, 예·체·기능분야, 가정환경분야로 1억4천800만 원이 상·하반기로 나눠 지원된다.
 
지원신청서 제출은 오는 18~27일까지이며 장학금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신청(추천)일 현재 부천시에 거주하는 학생으로 가정환경이 불우하거나 또는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품행이 바른 학생이어야 한다.
 
성적우수분야에 장학금 신청 자격요건은 관내 고등학교 재학생으로 입학성적 또는 전(前)학기의 성적우수자로서 학교장이 추천한 자 및 대학(전문대학 포함) 재학생 중 입학성적이 100분의 10이내인 자 또는 전(前)학기의 학점이 100분율로 환산해 80점 이상에 해당하는 학생이다.
 
예·체·기능분야는 기능 및 예·체·기능 계열의 학생으로서 전(前)학년중 도단위 대회에서 3위 이내의 입상 또는 전국단위에서 5위 이내의 입상경력이 있는 학생이다.
 
가정환경분야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자의 자녀 및 기타 가정환경이 불우한 학생으로서 학업성적이 재적학년 100분의 50 이내로 동장 또는 청소년 생활시설에서 보호를 받는자 중 시설장이 추천하는 자로 한정한다.
 
단, 자격요건을 모두 구비하더라도 국갇지방자치단체 또는 민간단체로부터 장학금을 받은 자와 부천시장학금을 같은 학제에서 1회 이상 받은 학생은 제외된다.
 
장학금을 신청하려면 부천시장학생 신청서와 성적 및 재학증명서는 공통이며 예·체·기능분야는 입상증명서 또는 상장 사본을, 가정환경분야는 재산세·종합토지세 납부증명서, 기초생활보장수급자증명서, 비과세증명서 중 해당서류를 제출한다.
 
고등학생은 해당 학교에 제출하면 학교장이 추천해 시 자치행정과에 접수하고 대학생은 총장 추천을 받아 시 자치행정과에 직접 접수하며 가정환경분야에 신청하는 학생의 경우 학교장의 확인을 받아 거주지 동사무소에 접수 후 구청장 선발에 의거, 시에 접수된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