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용인시 기흥구는 구청 개청 후 대민서비스 향상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흥구는 출생, 사망, 혼인, 개명 등에 대한 호적신고 처리결과와 `어디서나 민원'의 처리진행 상태와 처리결과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통보)를 발송하는 한편 민원실에 담당자 성명과 사진을 부착한 명패를 담당업무 창구에 비치해 민원업무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였고, 매월 1명의 친절공무원을 선정해 민원실에 게시하고 있다.

또, 민원인이 느끼는 민원처리 및 민원실 환경 등 서비스 만족도를 측정하기 위해 `민원 소리함'을 설치하고 `저희는 친절합니까?'라는 설문지 엽서를 비치해 민원인이 느끼는 만족도를 측정하고 미흡한 점을 보완해 발전방안을 강구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공기정화용 숯 화분, 무료 휴대전화 충전기, 우산비닐포장기 등을 비치하는 한편 처인구청에 이어 근무시간내 미처 찾아가지 못한 민원서류를 야간 당직실에서 교부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실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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