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구의 `건축민원 상담 사전예약제'가 지난 13~17일까지 심의한 2005년도 민원업무 개선 프로젝트 공모평가 결과에서 평점 87.88점을 받아 우수상을 차지했다.

민원업무개선 프로젝트는 남구에서 2005년 연초 주요업무계획 중 구정 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부서별 중점추진과제 2~4개 과제를 선별해 총 48개 과제를 선정 중점 추진했으며, 건축과에서 `건축 민원상담 사전예약제'와 `건축허가 사전 예고제'를 선정해 중점 추진했다.

이 제도는 건축 관련 민원인들이 구청 방문 시 담당자가 없어 되돌아가는 불편을 해소하고 기초자료 부족 등으로 수차례 방문하는 것을 사전예방하고 행정기관도 예약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신문사, 유선방송, 구 홈페이지, 반상회보 등을 통해 홍보활동을 벌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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