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경기도 체험학습 에듀투어 가족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번 투어는 경기도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축제·이벤트에 참여하는 가족 중심의 모니터투어로 준비했다.

이 달부터 다음달까지 서울·인천·강원·충청지역을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이번 투어는 수원갈비, 이천쌀밥 등 각 지역의 특산물을 즐기면서 `파주출판단지', `영어마을파주캠프' 등 경기도만의 특색 있는 공간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오는 29~30일 1박2일로 진행될 1차 투어는 서울 광화문역과 인천터미널역 지역을 대상으로 2개 코스가 동시에 진행된다.

투어코스는 용인 에버랜드, 삼성 교통박물관, 경기도 국악당, 수원 풍미식품, 라비돌리조트, 고양꽃박람회 파주 출판단지, 영어마을 파주캠프 등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또, 충청권을 대상으로 한 2차 투어는 다음달 5~6일, 강원권을 대상으로 한 3차 투어는 5월27~28일 실시될 예정이다.

수도권, 강원, 충청 등 3차에 걸친 투어 접수를 오는 14일까지 일괄접수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홈페이지(www.ggitour.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투어의 비용은 공사에서 절반을 부담하며, 최종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공사 관계자는 “학부모와 자녀들이 함께 할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시해 앞으로 학교일선에서의 체험학습뿐 아니라 개별관광객들의 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모니터투어를 지속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관광공사 사업1팀(☎031-259-6989)으로 문의하면 안내된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