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IPA)가 대규모 항만 물류단지가 조성될 인천항 남항 일대의 제1, 2준설토투기장(가칭 능허대물류단지) 부지 입주기업 선정을 위한 공개 입찰을 실시한다.

이번 입찰에 부쳐진 대상은 인천시 중구 신흥동 3가에 조성된 제1, 2준설토투기장 일대 6개 부지, 18만4천378㎡(5만5천773평)다.
 
현재 이 부지들은 시 컨테이너 장치장과 원목 장치장 등으로 사용되고 있다.

입찰 마감은 오는 6월26일로 국내외 물류 관련 법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컨소시엄 구성도 가능하다.
 
또한 여러 부지에 대한 복수 입찰이나 2개 이상의 부지를 통합한 사업계획서를 제출할 수도 있다.

최종 사업자로 결정된 입주업체는 최초 20년 동안 독점 임대권을 부여받고 이후 10년 연장이 가능하다.
 
이번 입찰과 관련한 사업설명회는 6월13일 인천항만공사 대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는 이 항만부지를 국제종합물류센터나 수출입물류창고 등으로 활용하게 함으로써 항만 물동량을 창출하는 것은 물론 인천항을 종합물류거점항만으로 기능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업체를 우선협상 대상자로 지정할 예정이다.

입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인천항만공사 인터넷 홈페이지(www.icpa.or.kr)에 게재된 입찰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찰 문의 : 인천항만공사 운영기획팀 ☎032-890-8212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