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한나라당·안양 동안을) 의원은 9일 당내 현안과 관련 `공개토론회'를 제안하며서 “5·31 지방선거의 반성적 평가와 향후 한나라당의 바람직한 진로에 대해 공개 토론하자”고 제안했다.
 
심 의원은 이어 “5·31 지방선거 결과로 확인된 민심은 폭발직전이었다”며 “민주주의 선거제도가 없었으면 다른 형태로 표출되었을 지도 모른다. 이러한 폭발적 민심이 내려준 지상명령인 `대한민국을 구하라'는 과제에 한나라당이 적극 부응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또한 “(한나라당이) 승리 결과에 들뜬 나머지 보아야 할 것을 놓쳐서는 안된다”며 “민심의 압도적 우세 속에서도 문제가 발생한 곳의 사례를 면밀히 검토하여 거울로 삼아야 한다”고 했다.
 
특히 그는 “공천비리가 있었으면 사후적으로라도 단호히 처리하고, 사천(私薦)의 문제가 있었으면 반성적으로 평가함으로써 자체 정화 등을 통해 스스로를 건강하게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5·31 지방선거에 대한 반성적 평가와 향후 한나라당의 바람직한 진로에 대한 공개 토론회를 당내 여러 모임에게 함께 추진할 것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심 의원은 또 `전당대회 당대표 유력 후보자 초청 공개토론회'도 함께 제안했다.
 
심 의원은 오는 7월 11일 전당대회와 관련하여 “박근혜 대표는 `새 대표의 세 가지 조건’을 말한 바 있고, 당내 여러 모임이 모인 ‘당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모임’에서 발표한 ‘전대 5원칙’도 있다”며 “7·11 전대는 대선후보 선출을 공정하게 관리할 대표를 뽑는 일 뿐만이 아니라, 민심이 과제로 부과한 선거혁명을 완수할 지휘탑을 선출하는 기회”라고 했다.
 
그는 이어 “한나라당은 당원과 국민이 바라는 대로 시대의 지상명령을 잘 수행할 수 있는 당대표를 선출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