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중 경기지역 산업활동은 전월에 비해 생산과 재고에서 증가세를 보였으나 출하는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경기지방통계청이 발표한 경기지역 산업활동동향에 따르면 지난 5월중 경기지역의 산업활동 동향은 산업생산, 생산자제품출하, 생산자제품재고는 전년 동월에 비해 각각 19.0%, 12.0%, 12.4% 증가했다.
 
생산의 증가는 전자부품 및 영상·음향·통신, 자동차, 화학제품 제조업 등에서의 증가에 따른 것으로 분석됐으며, 출하의 증가는 전자부품 및 영상·음향·통신, 자동차, 종이제품 제조업 등에서의 증가 영향으로 나타났다.
 
또, 재고의 증가는 전자부품 및 영상·음향·통신, 고무 및 플라스틱, 자동차 제조업 등에서의 증가에 따른 것으로 풀이됐다.

전월에 비해서는 생산(3.8%)과 재고(8.2%)는 증가했으나 출하(1.9%)는 감소세를 보였다.
 
5월 중 경기지역 대형 소매점의 판매동향을 보면 전년 동월에 비해 8.8% 증가한 가운데 전월에 비해서도 3.3%의 증가를 나타냈다.
 
전년 동월비 증가는 의복, 가전제품, 운동 및 오락용품 등의 매출이 증가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됐으며, 전월비 증가는 가구와 통신기기 등의 감소에도 의복, 운동 및 오락용품, 가전제품 등의 판매가 증가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됐다.

5월 중 경기지역의 건설발주동향은 민간부문에서 비제조업 중 부동산과 공공부문에서 기타 공공단체의 발주가 감소하면서 전년 동월에 비해 26.1%감소했으나 전월에 비해서는 건축부문에서 신규주택과 토목부문에서 기계설치의 발주가 증가하면서 115.6%의 증가세를 보였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