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에 따르면 구는 단순 민원업무의 반복적 민원업무수행과 피동적 민원업무 처리로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민원 응대 태도와 자세 등에 대한 구민의 직접적인 만족 및 불만족 항목을 체크해 나감으로써 민원인의 정확한 민원욕구와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수렴해 구민에게 만족을 주는 행정을 펼쳐나가기 위해 본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는 것.
구는 고객만족 체크 시스템의 조기설치를 위해 지난 2월부터 이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프로그램 개발 용역을 위한 추진허용을 행자부로부터 받아내고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용역을 발주해 5월~7월까지 프로그램을 개발 중에 있으며 7월 중순께 개발이 완료되면 시스템 운영을 위한 시험가동을 실시하고 8월부터는 시스템을 본격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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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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