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부천시에서 자체 제작해 지역케이블방송인 드림씨티와 부천북부 유선을 통해 송출 방영되고 있는 복사골시정뉴스가 500회를 맞았다.


주 1회 15분 분량의 뉴스형식으로 제작해 방영하고 있는 복사골시정뉴스는 복사골부천 등 시의 여러 가지 홍보채널 중에서도 효과가 가장 큰 홍보매체이다.


복사골시정뉴스는 지난 1996년 8월에 첫 방영을 시작했으며, 10년간 시정 주요시책이나 행사안내, 공지사항, 취업안내 등 시민들이 알아야 할 사항들을 현장 취재 및 촬영 등을 통해 생생한 내용을 전파하고 있다.


복사골시정뉴스는 주요시책과 시정단신, 시정게시판, 취업정보 등으로 구성됐으며, 1회에 보통 주요시책과 시정단신은 5~7건, 시정게시판은 15건, 취업정보는 20건으로 편성되는 등 1주일에 평균 40여 건의 시정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시민 이사천(심곡3동)씨는 “복사골시정뉴스는 영상을 통한 홍보이기 때문에 생동감이 있을 뿐만 아니라, 시정 및 시민에게 필요한 공지사항이라던가 취업정보를 알려 주기 때문에 유익하다”고 말했다.


한편 복사골시정뉴스는 방송채널이 5번인 드림씨티방송을 통해 일요일 포함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3시에 방영되며, 오정구 지역을 송출하고 있는 부천북부유선을 통해 매일 오전 9시에 방영되고 있는 등 하루에 3회 방영되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