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강화군은 14일부터 오는 9월 13일까지 군청 실·과·소 및 읍·면사무소에 대한 전화응대 친절도 조사를 실시한다.

공무원의 전화예절을 향상시켜 참 봉사 행정을 정착시키고 의식전환을 통한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기 위해 추진하는 이번 전화 친절도 조사에서는 민원모니터 요원 3명이 참여한다.

조사는 첫인사를 비롯해 본인소개의 정확도, 수신의 신속성 등의 수화요령, 충분한 설명, 쉬운 용어사용 등의 민원응대, 감사의 인사말, 끝인사 등의 전화태도 등에 관해 모니터 요원이 각 부서별로 3회에 걸쳐 실시한다.

한편 이번 조사결과 전화친절 우수공무원에게는 친절공무원 표창이 전수되며, 이를 토대로 오는 9월 주민들을 대상으로한 고객만족도 조사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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