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오는 2012년까지 도청을 수원시 이의동 일대 광교신도시로 이전하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기존 고등동 청사 주변에 새로운 청사를 신축할 예정이어서 논란이 일고 있다.


24일 도에 따르면 도는 부족한 사무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내년 말까지 현 청사 한쪽에 지상 5층, 연면적 2천400평 규모의 건물을 신축할 예정이다.


도는 이를 위해 추가경정예산안에 청사건립비 101억2천만 원을 편성, 의회에 승인을 요청했다.


의회가 예산안을 승인하면 도는 올 연말까지 설계작업을 거쳐 내년 말까지 청사를 완공한 뒤 사무공간 부족으로 기존 청사 건물 옥상에 가건물을 지어 입주해 있는 일부 실국의 사무실을 이전할 예정이다.


그러나 도는 오는 2012년까지 광교신도시 내 3만4천 평 부지에 모두 5천500억 원을 들여 새로운 청사를 신축한 뒤 이전할 계획이어서 예산낭비라는 지적을 받고 있다.


이에 대해 도 관계자는 “현재 사무실이 부족해 청사 옥상에 가건물을 지어 쓰고 있는 형편이라 어쩔 수 없이 새로운 건물을 짓게 됐다”면서 “그러나 광교신도시로 도청사를 이전한다 해도 기존 청사는 건설본부 등 도 산하기관이 입주해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예산낭비는 아니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 이의·원천·우만동, 용인시 상현동, 기흥읍 영덕리 일대 341만 평에 6만 명 수용 규모로 건설될 광교신도시에는 오는 2012년까지 도청, 도교육청, 법원, 검찰 등 도 단위 주요 행정기관이 모두 입주할 예정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