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CD TV 보르도가 `디자인과 최고의 화질 기술'로 출시 6개월도 안돼 전 세계적으로 100만 대 판매를 돌파함으로써 밀리언셀러 히트제조기로 급부상하는 등 명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와인잔의 모습을 감각적으로 형상화한 독특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LCD TV `보르도'가 지난 4월 출시된 이후 `프리미엄 감성'으로 전 세계 고객들을 감동시킴으로써 미국, 유럽 등 전 세계에서 판매 호조에 힘입어 누계 판매 100만 대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LC D TV 보르도가 이처럼 단기간내에 100만 대 판매 돌파 성과를 거둔 것은 삼성전자가 작년 1월 출시해 연간 판매기준으로 처음으로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로마의 판매 신기록을 무려 6개월 이상 앞당긴 것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밀리언셀러 히트 열풍을 이어갔다.

특히 보르도는 출시 이후 3개월 만에 60만 대 판매돌파, 6개월만에 100만 대 판매가 넘어서면서 단기간에 밀리언셀러 제품 반열에 오른 데 이어, 출시 8개월만인 11월에는 삼성전자 TV 역사상 단일시리즈로 첫 투(Two)밀리언셀러 제품으로 부상함은 물론 연말까지는 250만 대가 판매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삼성 TV의 수출 효자상품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뿐 아니라 삼성전자 LCD TV 보르도의 판매 호조는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주요국가에서의 삼성 LCD TV 시장점유율은 물론 TV 부문 매출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

미국의 경우(시장조사기관 NPD 참고) 삼성 LCD TV의 시장점유율은 3월 11.9%, 4월 12.2%, 5월 14.8%, 6월 17.4%, 7월 17.5%로 매달 점유율이 상승했으며, 특히 6월부터는 미 LCD TV 시장에서 선두업체를 제치고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이에 따른 보르도의 성공 요인은 바로 `보르도 프로젝트'로, 디자인, 상품전략, 회로, 패널, 구매, 소프트웨어, 상품기획, 마케팅 등 기획부터 판매까지 모든 구성원이 함께 참여해 보르도제품 개발에 돌입한 것이다.

삼성전자는 `보르도 프로젝트'를 통해 프리미엄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철저히 분석하고, `감성'이란 컨셉트를 도출해 단순히 `TV 방송을 보는 수상기'가 아닌 생활 속의 `오브제'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LCD TV `보르도'를 탄생시켰다.

이러한 `보르도 프로젝트'를 통해 삼성전자 LCD TV`보르도'는 단기간 밀리언셀러 등극과 함께 사상 첫 200만 대 판매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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