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올해도 무더위에 태풍 그리고 폭우가 곳곳을 할퀴고 지나 갔으나 어김없이 추석이 찾아왔다. 침체된 경기의 회복이 더뎌지면서 아직도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명절 그 자체가 버거울 수밖에 없다.
 
그러나 올 추석을 맞아서도 늘 그랬듯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진 온정의 손길이 곳곳에서 미담으로 전해지고 있다. 모두가 풍족하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올 추석은 어려운 이웃을 한번쯤 돌아보는 명절이 되기를 기원하며 차례상은 물론, 이웃과 함께할 수 있는 농협의 우리 농산물 코너를 둘러봤다. 〈편집자 주〉


우리 농산물로 추석 차례상을 준비하거나 선물세트를 마련하려는 주부들에게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믿을 수 있는 농협의 판매장을 추천할 만하다.
 
농협중앙회 인천지역본부가 마련한 인천지역 11개 하나로마트에서는 민족명절 추석을 맞아 수요가 급증하는 국산 농산물의 원활한 수급과 가격안정을 도모하고 도시 소비자들에게 우리 농축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하기 위한 `제수용품 및 추석 선물세트 모음전'을 마련했다. 

판매장명 위치 전화번호
남동농협 남동구 만수6동 032-460-6704
남인천농협 연수구 옥련동 032-831-9177
부평농협 부평구 갈산동 032-500-2557
검단농협 서구 마전동 032-565-0027
서인천농협 서구 가정동 032-575-6620
중구농협 화수점 중구 화수동 032-763-2767
강화직판장 강화군 강화읍 032--934-0901
길상농협 강화군 길상면 032-937-4184
옹진군지부 판매장 남구 주안동 032-862-3500
인천중앙지점 남동구 구월동 032-438-0021
농협유통 동인천점 동인천역사 032-766-3566


농협은 엄선한 100% 국산 우수 농축산물을 산지농협과 직거래로 판매하기 때문에 시중가격보다 저렴하며 제수용품과 다양한 선물세트 등을 한자리에서 둘러보고 구입할 수 있다.
 
인천농협 판매장에서는 지역특산물인 남동배, 강화인삼, 강화섬쌀을 비롯해 잡곡, 과일, 채소류, 축산물 등의 제수용품과 목우촌햄, 참기름세트 등의 추석선물 세트를 시중가보다 10∼20% 정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특히 올 추석에는 고객의 편의를 제공하고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하기 위해 명절 기간중 판매장에서 인기가 좋았던 농축산물을 중심으로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지역특산품으로는 저농약인증을 받은 남동배(7.5kg)가 2만∼2만3천 원, 강화청정 햅쌀(4kg)이 1만1천∼1만3천 원에 판매되고 있다.
 
강화수삼 6년근 1채는 5만∼10만 원, 강화 사자발약쑥(300g)은 1만3천∼1만5천 원에 판대 된다.
 
고품격 선물세트로는 농협 한삼인 인삼세트가 3만 원에서 25만 원까지 다양하게 판매되며 목우촌햄 선물세트는 캔제품부터 고급 수제햄까지 1만∼9만 원대로 준비했다. 농협 아름찬에서 만든 참기름·들기름세트나 고추장 세트는 3만∼4만 원대의 부담없는 가격대로 가까운 이웃 선물에 그만이다.

또 전국 농협매장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가능한 농산물상품권도 매년 인기를 끌고 있으며 5천 원권부터 30만 원권까지 있어 전국적인 이동이 많은 명절 선물로 제격이다.

인천농협은 하나로마트 이외에 지역내 100여 곳의 금융점포에 농산물판매를 위한 `신토불이 창구'를 운용하고 있어 쌀, 잡곡, 가공식품 등 간단한 선물 세트는 농협점포 어디에서나 구입이 가능하다.

또한 농협 하나로클럽과 연결된 농협e쇼핑을 통해 안방에서도 농협의 안전하고 신선한 농·축산물을 주문하고 24시간 이내에 가정에서 배달받을 수 있다.

선물주문 및 배달이 빠르고 편리해 믿을 수 있는 농협e쇼핑(shopping. nonghyup.com)은 정성이 깃든 선물을 보내고 싶으나 일과에 바쁜 가정주부와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가 있다.
  한편 농협에서 판매하는 제수용품이나 선물세트의 가격은 성수기인 관계로 다소의 변동이 예상되나 생산지와 직거래로 마련돼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인천 남동배 = 인천지역은 매서운 바다바람을 한단계 정화시켜 적당한 일조량에 밤낮의 기온 습도차가 크고 최적의 강우량으로 배 성장에 최적의 조건을 지니고 있다. 신고종 및 장십랑 등이 대부분으로 단맛과 시원함이 일품이며 석세포가 적당히 형성,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청량감을 더해준다. 당도가 높고 과즙이 많아 신진대사 및 소화 활동을 돕는다.
 
▶강화 인삼 = 강화인삼은 예로부터 불로(不老), 장생(長生), 익기(益氣), 경신(經身)의 명약으로 일컬어진다. 강화의 특성상 토양의 양분이 균형있게 조화돼 주요성분인 배당체 및 함질소와 파나센이 다량 함유돼 있다.
 
따라서 강화인삼은 원기를 보호하고 혈액생성을 왕성하게 하며 폐기능을 강화시키는 한편 체내의 독을 제거하는 신비의 명약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강화쌀 = 강화쌀은 예로부터 기름지고 윤기가 나며 밥맛이 뛰어나 옛날에는 임금님 수라상에 오르던 귀한 쌀이다. 북한과 접경을 이루고 있는 섬지역이고 철새도래지, 문화재보호지역 등으로 개발이 제한되면서 공장 같은 공해업소가 거의 없어 그야말로 깨끗한 청정지역이다.

여기에 더해 강화는 타지역에 비해 높은 산이 적어 하루내내 일조시간이 길고 사면이 바다로 둘러 싸인 해양성 기후의 특징으로 밤낮의 기온차가 커서 결실이 좋을 뿐 아니라 토양에는 쌀의 질을 높이는 미량요소인 마그네슘과 미네랄이 풍부해 쌀의 재배지로서는 최적지이다.

또한 저수지에 저장하고 있는 오염되지 않은 농업용수와 지하수로만 농사를 짓기 때문에 강화섬쌀이 무공해쌀로 평가되는 가장 큰 요인이다. 이렇듯 깨끗한 물, 넉넉한 햇살, 시원한 바닷바람, 비옥한 땅이 만드는 강화쌀은 최고의 품질 좋은 쌀로 여겨진다.
 
▶강화 사자발약쑥 = 해발 100m 산자락에서 자생하는 강화 사자발약쑥은 잎, 뿌리, 줄기에 각기 다른 효능을 가진 양액성분이 함유, 각종 질병예방 및 치료제로 널리 이용되고 있다.
 
▶목우촌 햄 선물세트 = 목우촌햄은 100% 국내산 순돈육만을 원료로 해서 정성스럽게 만들어지고 있으며 도축부문과 부분육가공부문, 햄 전 부문에 걸쳐 HACCP인증을 획득한 공장에서 위생적으로 제조됨으로써 2005년 주요 일간지 및 경제지 등에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

목우촌 선물세트는 정통 수제햄세트 7종, 햄세트 2종, 캔세트 11종 등 총 20종으로 다양하게 꾸며져 있다.
 
▶한삼인 선물세트 = (주)농협고려인삼은 홍삼의 원료가 되는 수삼을 우량한 수삼으로 선별 수매해 2일 이내에 가공공정에 투입, 최적의 상태로 가공 처리하고 있다. 농협고려인삼은 홍삼진액, 봉필절편, 인삼정과, 홍삼 성분환 등 다양한 제품을 여러 가격대로 선보이고 있다.
 
▶농협 아름찬 참기름·들기름 선물세트 =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참기름, 들기름, 고추장이 값싼 수입산 원료를 이용하고 있는 반면 `아름찬' 제품은 100% 국내산 원료만을 사용했다. 맛과 향이 뛰어난 아름찬 참기름·들기름은 시중제품과는 차원이 다른 믿고 먹을 수 있는 최고급 제품이다.
 
▶갈비·정육세트 = 농협은 강원도 횡성, 전북 장수 등지의 한우를 엄선, 갈비세트는 3kg에 14만∼23만 원선, 한우종합세트 3kg에 14만 원대부터 22만 원선까지 다양한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산지에서 직송,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의 한우세트를 마련했다.

이 외에도 잣, 꿀, 주류, 전국 각지의 과일, 한과 등 다양한 제수용품과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