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산종합터미널 계약자 70여 명은 16일과 17일 이틀간 고양시청 정문앞에서 고양시가 일산종합터미널 사업 인가과정에서 사업자금조달능력도 없는 업자의 사업계획서를 검증도 없이 허가를 해 줘 많은 시민들에게 경제적 파탄과 정신적 고통을 줬다며 시위를 벌였다.

시위 참가자들은 “고양시는 전 시행자가 허가도면을 임의로 변경해 분양했으나 경찰에 수사의뢰만 하고 시정명령이나 허가 취소 등 법적 조치를 취하지 않아 계약자들의 피해를 가중시켰다”고 주장했다.

또 감사원의 일산지구 지구단위변경을 통해 터미널 사업을 적정하게 추진하라는 지시를 이행하지 않고 있다고 항변했다.

특히 “도시건설국은 지난 2004년 12월부터 고양시와 계약자협의회 새로운 시행자가 협의해 만든 지구단위 변경제안을 반대하고 접수를 거부했다”며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윤경환 도시건설국장은 “내가 결정할 사항은 아니다”며 “그러나 그 동안 도시건설심의위원회에서 몇 차례 보완을 요구해 검토 중에 있으며 2~3주 후에 완료되면 위원회에 재상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일산종합터미널은 전 사업자파산, 신규사업자의 전 분양계약자 인수, 터미널시설과 상업시설비율 재조정요구 등 많은 문제로 인해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