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세븐(22)이 내년 봄 미국서 첫 싱글을  발표하고 팝 시장에 데뷔한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양현석 이사는 2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YG패밀리 10주년 공연을 끝낸 세븐은 내년 봄 미국에서 발표할 첫 싱글 녹음을 위해 워싱턴으로 간다"고 밝혔다.
   
YG는 이달 초 미국의 벨러스트 엔터프라이즈와 세븐의 음반 공동제작, 미국  활동에 관련한 계약을 맺었다. 벨러스트 엔터프라이즈 대표 마크 슈멜(Mark  Shimmel)은 어셔를 발굴했으며 토니 블랙스턴, TLC 등의 음반을 제작한 유명 제작자다.
   
또 마크 슈멜이 세븐의 첫 싱글을 위해 지목한 프로듀서는 2004년 비욘세  놀즈의 '크레이지 인 러브(Crazy in Love)'로 그래미어워즈 프로듀서상을  수상한  리치 해리슨(Rich Harrison). 그는 비욘세 외에도 재닛 잭슨, 어셔, 알리샤 키스, 제니퍼로페즈 등 세계적인 슈퍼스타의 음반을 프로듀싱한 바 있다.
   
양 이사는 "그간 미국 음악시장은 기회를 얻는 것조차 어려웠지만 다행히 좋은 파트너를 만났다"며 "YG패밀리 뉴욕 공연 후 마크 슈멜이 세븐을 만난 자리에서 '잘될 것 같다'는 칭찬을 했다. 기회를 얻은 것보다 미국 최고 음악계가 세븐을 인정한 것 같아 더욱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세븐은 하반기 국내에서 가수와 연기 활동을 병행한다.
   
11월1일 발표하는 4집 'Se7olution'은 세븐(Seven)과 발달, 진화를 뜻하는  '에벌루션(evolution)'의 조합어. 4집은 총 14트랙으로 세븐은 두 곡의 작곡과 여러 곡의 작사에 참여했다.
   
양 이사는 "타이틀곡 '라 라 라'는 슬로 템포 곡으로 이번엔 가급적 춤을  자제한다"며 "2집 '열정'에 이어 디지털 싱글 '크레이지', 3집 '난 알아요'까지 지난 몇년간 강한 힙합 리듬에 춤을 앞세워 비주얼적인 면을 강조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가끔 세븐이 TV나 공연에서 빅마마ㆍ휘성의 노래를 부를  때마다  이슈가 되는 걸 보면 지금 세븐에게 필요한 변화는 강한 리듬과 춤이 아닌, 보컬의 장점을 살린 좋은 멜로디의 음악"이라고 덧붙였다.   
   
세븐은 '라 라 라'와 빅마마 이영현이 작사ㆍ작곡한 '잘할게'를 동시  프로모션하며 두 편의 뮤직비디오 촬영은 이미 마친 상태다.
   
세븐의 드라마 데뷔작인 MBC TV '궁' 시즌2 출연에 대해서도 그는 "세븐이 연기를 안 하겠다는 이미지가 있어서 당분간 주변의 불만 섞인 목소리를 피해갈 수 없겠지만 문제의 답은 세븐 본인"이라며 "내가 할 수 있는 건 세븐을 믿는 일이다. 11월 초부터 내년 2월까지 촬영한다"고 설명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