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군포시는 과학원리를 직접 체험하고 과학적 관심을 확산시키고자 내달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1만2천여 명이 참여할 예정으로 시민체육광장에서 `2006 경기과학축전'을 개최한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경기도와 공동으로 주최하게 되는 이번 행사는 자연과 우주가 하나되는 놀라운 세상, `과학·인간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4개의 과학테마관이 행사장을 꾸미게 된다.


이번 행사의 `체험학습의 장'에서는 곤충체험관, 생명과학관, 과학체험특별부스가 운영되며, `전시의 장'에서는 천체사진전, 누리천문대와 함께하는 별자리탐험, 천체사진작가가 들려주는 우주이야기, 과학관련 전시품 등이 전시된다.

또한 `미래과학의 장'에서는 우주항공체험관과 과학탐구활동을 할 수 있는 60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야외체험마당'에서는 과학매직쇼와 청소년동아리축제, 중국기예단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우주항공체험관에서는 F/A-18 전투기시뮬레이터를 이용한 활강체험, 관제탑을 이용한 관제체험, 전투기 사출좌석 사진포토전, Cessna152항공기를 이용한 항공교실, 스튜어디스 예절교육 등 평소 청소년들이 접하기 어려운 과학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어서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다양하고 흥미로운 과학의 진면목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인라인슬라럼대회, 미래세상그리기대회, 생활과학백일장, 웰빙체험, 소방교육, 가족도미노게임 등 야외에서 진행되는 부대행사가 청소년들을 기다리고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평소 청소년들이 과학을 너무 어렵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생활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를 통해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데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문의 : 2006 경기과학축전 운영본부 ☎031-390-0991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